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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.Static , class/Instance 본문
Static
변수 선언 혹은 메소드 생성 시 사용
static으로 선언한 정적 변수와 메소드는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Java 메모리 영역에 할당되며, 객체 생성 없이 사용하거나 접근할 수 있습니다. 이는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까지 유지됩니다.
- static으로 설정하면 같은 메모리 주소를 갖기 때문에, static 변수의 값은 공유에 용이합니다.
static으로 공유된 변수를 사용할 때는 그만큼 메모리를 따로 할당하지 않고 절약할 수 있습니다.
즉, 저장된 메모리는 모든 객체가 공유하며 하나의 멤버를 어디서든지 참조할 수 있다.
단, 프로그램 종료시까지 메모리가 할당된 채로 존재해서, 너무 남발하게 되면 시스템 성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.
class/Instance
클래스 : 객체를 만들어 내기 위한 설계도 혹은 틀, 변수와 메서드의 집합
객체 : 설계도로 구현한 모든 대상, 클래스에 선언된 모양 그대로 생성된 실체, 클래스의 인스턴스
인스턴스 : 클래스에 속하는 각각의 객체, 객체를 소프트웨어에 실체화된 것, 실체화된 인스턴스는 메모리에 할당
#.객체와 인스턴스 차이
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이며, 인스턴스는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것인지를 보다 강조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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